민주당·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철저한 사고 원인 규명해야" 논평

대전지역 정치권이 지난 13일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와 관련해 철저한 사고 원인 규명과 재발방지책 마련을 촉구했다.
대전지역 정치권이 지난 13일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와 관련해 철저한 사고 원인 규명과 재발방지책 마련을 촉구했다.

대전지역 정치권이 지난 13일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와 관련해 철저한 사고 원인 규명과 재발방지책 마련을 촉구했다. 동시에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에 위로를 전하며, 부상자 6명의 빠른 쾌유를 기원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14일 논평을 내고 "국방과학연구소는 철저한 외부 보안시설이자 위험 물질을 많이 다루는 곳"이라며 "자체적인 안전 관리에 철저해야 하지만, 이번 폭발 사고로 지역민들과 연구소 종사자들에게 의구심과 불안을 안겨줬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시당은 또 "경찰을 비롯한 당국은 철저한 사고 경위와 원인을 규명해야 할 것"이라며 "연구소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도 이영수 대변인 명의로 성명을 내고 "국방과학연구소는 지난해 4월 시험 중 화재가 발생해 시설이 파손됐고, 같은 해 6월에도 실험실 냉장고에서 불이 나 소방대가 출동한 바 있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기관임에도 반복적인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이 대변인은 이어 "국방부를 비롯한 정부 당국은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함께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해 연구원과 안전을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3일 오후 4시 15분께 대전 유성구 수남동 국방과학연구소 젤 추진체 연료 실험실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30대 선임 연구원 1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다. 경찰은 수사전담팀을 꾸리고 현장 감식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규명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