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들의 격문의 응원전 펼쳐져...예년과는 달리 차분해

14일 세종시 2020대학수학능력시험 제5고사장인 양지고 앞에서 재학생들의 응원전이 펼쳐지고 있다.
14일 세종시 2020대학수학능력시험 제5고사장인 양지고 앞에서 재학생들의 응원전이 펼쳐지고 있다.

14일 세종시 2020대학수학능력시험 1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진 가운데 각 시험장앞에서는 재학생들의 응원전이 펼쳐졌다.

세종시는 이날 오전 8시 10분부터 모두 3170명의 수험생이 세종고,양지고 등 10개 시험장에서 차분한 분위기속에서 1교시 국어역역을 시작했다.

이날 5시험장인 양지고 앞에서는 세종고, 중촌고 등 재학생들의 열띤 응원전이 펼쳐져 수험생들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14일 오전 8시 10분 수험생들이 세종시 제5고사장인 양지고에서 1교시 언어역역을 시작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14일 오전 8시 10분 수험생들이 세종시 제5고사장인 양지고에서 1교시 언어역역을 시작하기 위해 주의사항을 듣고 있다.

세종고 교사와 재학생들은 일일히 수험생들을 맞이하면서 화이팅을 외쳤으며 수능시험에서 대박을 기원했다.

또 새롬고등학교에서는 '수능대박'이란 피켓을 들고 소속학생들을 응원했다.

응원을 나온 한 재학생은 "선배들이 이번 수능에서 대박나길 기원하기 위해 나왔다"며  "선배들이 오늘 긴장하지 않고 모든 문제를 잘 풀어 대박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또 세종고 한 교사는 "학생들이 긴장하지 않고 평소에 공부한데로 잘 풀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날 수험생들과 응원을 나온 학생들과 교사들을 격려하면서 "오늘 학생들이 긴장하지 않고 평소 공부한데로 잘 풀어내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 수험생이 늦어서 경찰을 도움으로 무사히 입장하고 있다.
시험에 늦은 한 수험생이 경찰을 도움으로 무사히 입장하고 있다.
14일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수험생을 응원나온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14일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수험생을 응원나온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