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보건복지국 행정감사서 '주장'

더불어민주당 이종호 대전시의원(동구2).<br>
더불어민주당 이종호 대전시의원(동구2).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이종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동구2)은 11일 대전의료원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될 수 있도록 철저한 대응을 주문했다.

이종호 위원장은 11일 시 보건복지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같이 말하고 "대전의료원은 감염병 발생 시 환자들을 격리할 수 있고, 컨트롤 타워 역할도 수행할 수 있어 국가재난 질병이 발생할 경우 반드시 필요한 곳"이라며 "반드시 예타가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특히 "예타 통과가 안 되는 이유는 KDI 평가에서 병상과 의료기기 구입비 등 예타 통과를 위한 적용 기준이 명백하게 차이나기 때문"이라며 "KDI가 세종충남대병원보다 대전의료원에 불리한 기준을 적용했다. 이런 부당한 기준에 투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또 "이대로는 대전의료원 설립이 어렵다. 시는 의료원 설립 예정지인 동구의 일로만 생각하지 말고, 허태정 시장이 앞장서 대전의료원이 시민의 절실한 희망이라는 생각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정치권에서도 관심이 별로 없는 것 같다. 여야를 막론하고 반드시 정치권에서 움직여줘야 하고, 시장이 정무라인을 총동원해 150만 시민을 대상으로 범시민 예타통과 서명운동을 전개할 필요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예비타당성 통과를 위해 국무총리실 및 KDI 관계공무원과 추진 위원회 위원들과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이강혁 시 보건복지국장은 "대전시가 행정적인 부분 이상으로 정무적.정치적 대응을 통해 지역민들의 의지를 표출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시는 동구 용운동 선량마을에 사업비 1315억 원(국비 431억 원, 시비 884억 원)을 들여 300병상 규모의 시립의료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