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새마을부녀회, 제5회 고부 한마음 대행진 개최
충남도새마을부녀회, 제5회 고부 한마음 대행진 개최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11.1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새마을부녀회는 11일 오전  보령시 비체팰리스에서  '제5회 고부한마음대행진'을 개최, 장한 며느리상을 수상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새마을부녀회는 11일 오전 11시부터 보령시 비체팰리스에서 홀몸노인과 새마을며느리봉사대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노인섬기기 새마을며느리봉사대  ‘제5회 고부한마음대행진’을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고부한마음대행진은 평소 외롭고 쓸쓸하게 지내는 홀몸노인 1000명과 새마을부녀회원 1000명이 1:1결연을 맺고 거동이 가능하신 어르신들을 초청해 하루동안 위안을 하는 행사이다.

임동규 충남도새마을회장 등 주요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홀몸노인 카네이션꽃 달아드리기, 장한 며느리상 시상, 평화나눔운동을 위한 우리의 약속 결의 등  본행사와 퓨전국악공연, 고부가 함께하는 고부장기자랑 등 흥겨운 화합의 장으로 펼쳐졌다.

부대행사로는 보령시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어르신들에게 손맛사지, 네일아트 등을 제공했다.

임순복 도부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새마을부녀회가 앞장서서  어르신을 공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따뜻한 정을 나눔으로써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단순한 자선봉사나 이웃돕기 형태의 봉사가 아니라 틈틈이 가정을 직접 방문해 말벗도 되어드리고, 청소도 해드리고, 밑반찬도 만들어 드리며, 안부 전화도 자주 하는 등 진정 필요한 사회문제 해결형 봉사활동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