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기본을 배우는 유치원 이야기

당진용연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연수 장면
당진용연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연수 장면

당진용연유치원은 지난 8일 미르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대전대 최미숙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한 미디어 중독 예방’에 대한 강의를 수강했다.

특히 학부모의 일관성으로 스마트폰 사용을 절제하는 방법과 적절한 컨텐츠 선별방법을 안내해 스스로 조절하고, 분별하는 능력을 기르는 방법을 알아봤다.

학부모 연수에 이어 각 학급에서는 가을과 세계 여러 나라를 주제로 해 나뭇잎 색깔 바꾸고 돌아오기, 과일 타르트 만들기, 세계 여러 나라 도전 골든벨, ‘브레멘 음악대’ 동극하기, 내 얼굴 동화책 만들기 등 5개 영역활동으로 나눠 다양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학부모에게 공개했다.

당진용연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연수 장면
당진용연유치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연수 장면

학부모들은 공개수업을 통해 자녀의 성향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수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교사들의 모습에 고마움을 표했다.

김윤자 당진용연유치원 원장은 “‘내가 배워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란 책 제목을 보듯, 작고 단순해 보이지만 삶의 기본이 되는 진리를 유치원에서 배우고 익힌다”며 “이 시기 유아들이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며,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하므로 학부모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