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 530여명을 대상으로 대학혁신사업들을 상세히 소개-

사진 왼쪽부터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정주현 부단장, 이규환 사업단장, 김승규 연구원, 강현식 사업운영팀장, 최재룡 연구원
건양대(총장 이원묵)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2019년 산학협력 EXPO'에 참가, 530여명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설명, 호평을 받았다.(사진= 왼쪽부터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정주현 부단장, 이규환 사업단장, 김승규 연구원, 강현식 사업운영팀장, 최재룡 연구원)

건양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최근 일산 킨텍스에서 3일동안 진행된 '2019년 산학협력 EXPO'에 참가, 대학혁신사업들을 소개, 호평을 받았다.

건양대의 행사 참가는 자율혁신을 통해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차원으로 행사장에는 해당 모델개발을 위한 전공교육, 비교과 교육 등의 단계적 개발계획을 설명하는 부스를 마련했다.

특히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작인 스마트 공기청정기 'UNION'을 선보여 관람객들 관심을 유도하기도 했다.

'UNION'은 하나의 공기청정기로 3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제작된 작품으로 건양대 융합디자인학과 14학번인 이연재 씨가 제출, '2017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세계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겨준 작품이다.

건양대 융합디자인학과는 '2017 IF디자인 어워드'와 '2018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작을 배출해 내고 있다.

이규환 사업단장은 "건양대의 창의적 교육시스템을 통해 우수 디자이너를 배출해 낼 수 있는 체계를 증명했다"면서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계 구축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양대는 지난 2016년과 지난해 진행된 '산학협력 EXPO'에서 인력양성 부문과 산학협력 유공자 부문에서 각각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