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호 협의회장, "지방의회는 주민을 위한 풀뿌리민주주의 실현"-
-금산~논산(국지도), 금산~대전(지방도) 도로 4차선 확·포장 건설 촉구 결의문 채택 -

충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9일 오전 계룡시의회 회의실에서 정례회를 갖고 '금산~논산'(국지도 68호)와 '금산~대전'(지방도 635호)도로 4차선 확·포장 건설을 촉구했다.(사진=논산시의회 제공)

충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금산~논산'(국지도 68호), '금산~대전'(지방도 635호)도로 4차선 확·포장 건설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은 9일 오전 계룡시의회 회의실에서 충남도내 시·군의회 의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93차 정례회를 통해 채택됐다.

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이번 결의는 금산~논산간 국지도 68호 4차선 도로 확포장 및 금산~대전간 지방도 635호 4차선 건설을 조기 추진하기 위한 것.

김진호 협의회장은 "지역균형발전 및 낙후지역 개발 촉진을 통해 국민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결의안을 채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에 확·포장 결의안이 채택된 도로들은 교통량이 크게 늘고있음에도 불구, 도로 폭 협소와 불량한 선형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해 있는 상태.

더욱이 상습정체 현상이 마저 빈번해 지면서 이에 대한 해소와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서 결의안을 채택하게 됐다.

김진호 충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논산시의회 의장)
김진호 충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사진=논산시의회 제공)

김진호 논산시의회의장은 "지방의회는 주민을 위한 풀뿌리민주주의를 가장 모범적으로 실현하여야 할 근간"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회가 더욱 고민하고 노력을 해야 한다"면서 "전국에서 제일가는 충남도시·군의회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