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8일 논평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지난 3월 서해수호의 날 행사 당시 벌어진 '대통령 명판 훼손 사건'에 대해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의 사죄를 촉구했다.

시당은 8일 논평을 내고 "황교안 한국당 대표를 향한 과잉 의전으로 빚어진 이른바 ‘대통령 명판 훼손 사건’이 검찰 수사 결과 한국당 당직자 소행으로 압축됐다"며 "뒤늦게 밝혀진 대통령 화환 명판 훼손 사건에 대해 더이상 시간을 끌지말고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시당은 "사건 발생 231일이나 지나서야 공용물건손상 혐의로 피의자를 특정한 것은 매우 아쉽다"며 "당시 상황과 관련해 어려운 수사 여건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결론에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고 지적했다.

수많은 목격자 증언 등으로 명판을 훼손한 행위자가 분명했지만 한국당이 모르쇠로 대응해 오랜 시간을 끌었다는 게 민주당의 주장이다.

앞서 대전지검은 지난 3월 22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진행된 서해수호의 날 행사 당시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추모 화환 명판을 뗀 혐의로 한국당 대전시당 당직자 A 씨를 벌금 200만 원에 약식 기소했다.

A 씨는 행사 직후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천안함 묘역을 참배할 당시 문 대통령의 화환 명판을 떼어 바닥에 뒤집은 채 내려놓아 공용 물건 손상 혐의를 받고 있다.

시당은 "자신들의 위법은 모르쇠로 일관하며 ‘보이콧’ 정치로 국정을 마비시키고, 책임은 망각한 채 모든 것을 정부와 여당 탓으로 돌리는 막장 선동정치의 모습은 한결같다"며 "침소봉대하는 선동전과 무차별적 비난전을 중단하고, 지역 현안 해결의 동반자로서 협력과 견제 역할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