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백석문화대,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
백석대·백석문화대,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
  • 황재돈 기자
  • 승인 2019.11.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7일 교내 백석생활관 지하 1층에서 ‘2019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를 진행했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7일 교내 백석생활관 지하 1층에서 ‘2019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를 진행했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사회봉사센터는 7일 교내 백석생활관 지하 1층에서 ‘2019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를 진행했다.

올해로 17년째 진행되는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는 대학의 설립정신 아래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준비됐다. 

올해 담그는 김장김치의 양은 총 3000kg(10kg, 300박스)으로 지자체의 도움을 받아 취약계층 3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절인 배추와 김치 속은 사회적 기업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에서 생산한 것으로 준비해 사랑의 마음을 더했다.

올해는 특별히 봉사자들에게도 초점을 맞춰 보다 즐거운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 나눔 포토존 ▲응원의 메시지 전하기 ▲사랑의 김장 나눔 이야기 등의 코너를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캄보디아 출신 경찰학부 1학년 쩍끔침 씨(21·여)는 “캄보디아에서 국제학교를 다니며 처음 접했던 김치를 백석대학교에 와서 직접 만들어보게 됐다”며 “지역의 어려운 분들에게 나눠드린다고 들어서 더 열심히 만들었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이제는 우리 대학의 전통이 된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는 지역사회 어려운 삶을 사는 이웃들의 월동준비”라며 “이웃을 돌아볼 줄 아는 마음 따뜻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은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