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화된 육교와 계단에 벽화 봉사활동

상상발룬티어 충남 벽화 봉사활동

KT&G 상상유니브 충남 운영사무국의 대학생 봉사단 상상발룬티어는 2일 대학생 봉사자 포함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상상을 입히다’ 계단벽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KT&G 상상유니브와 대전 중구청, 대전 중부경찰서, 법무부 대전준법지원센터 공동 주관 및 성심당의 후원으로 기획했다.

법무부가 추진하고 있는 범죄예방환경조성사업인 셉티드(CEPTED) 사업의 일환으로 노후화된 보도육교와 계단에 벽화를 그려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설계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통행할 수 있는 마을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대전지역 대학생들이 실시한 계단벽화는 주변 환경과의 조화와 향후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대학생들이 직접 젊고, 예술적이며 지속가능한 디자인으로 기획했다.

충남 상상발룬티어 18기 기은비 학생은 “이번 계단벽화 봉사활동을 통해 육교와 굴다리를 이용하시는 주민들에게 계단에 그려진 벽화로 즐거움을 드리고, 산성동 지역의 범죄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T&G는 연간 매출액의 2.5%(약 669억원/2018년 기준)를 사회에 환원하며‘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