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컨벤션센터서....도시와 기업간 상생발전과 건설․교통 신기술 교류의 장 마련

5일 ‘2019 건설․교통 신기술 전시회’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5일 ‘2019 건설․교통 신기술 전시회’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2019 건설․교통 신기술 전시회’가 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정부혁신의 하나로 행복도시 건설사업의 다양한 분야에 신기술을 폭넓게 활용해 고품격 도시를 건설하고, 도시와 기업의 상생발전과 국내 건설산업의 선진화를 선도하는 기회의 장으로서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3년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34개 신기술 보유업체가 참가하였고 충청권내 업체, 대학생, 시민 등 600여명이 참관했다.

박무익 행복청 차장은 “국토의 균형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국내 최초로 국가가 직접 건설중인 행복도시에는 건축, 토목 등 다양한 건설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신기술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열어 국내 우수한 건설교통 신기술이 널리 보급되고 기술을 교류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주관했으며 올해는 건설신기술제도가 도입된지 30년을 맞이하는 해로 국토교통부와 행복청은 기술자문위원회를 통해 신기술 활용을 장려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