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5일 당사회의실서 기자간담회

이장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은 5일 당사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 총선 각오와 인재영입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이장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은 5일 당사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내년 총선 각오와 인재영입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이장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지방의원 영입을 시사, 정치적 파장이 예상된다. 

이장우 위원장은 5일 당사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시장경제 자유민주주의를 함께 하겠다면 과거 어느 정당에 속해있든 다 모셔올 방침"이라며 "민주당 출신 시의원 몇 분은 한국당으로 입당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 지방선거 공천과정에서 민주당에 크게 실망하신 분들이 많았다. 문 정권 현 행태에 대해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몇 분들을 만나긴 했는데, 조만간 좋은 분들이 저희 당으로 많이 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발표할 때까지) 조금 기다려 달라"고 덧붙였다. 

총선주자 영입에 대해서는 "총선과 관련된 인재 영입부분은 중앙당 대표와 당 지도부 몫"이라며 "총선에 출마할 수 있는 인재를 영입해 중앙당에 추천하겠다. 이미 많이 (추천을) 했고, 중앙당 인재영입위원회 지도부에서 전체적 검토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안에 충청권 분도 많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특히 청년과 여성, 대전시 시의원, 구의원을 포함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모집하겠다"며 "시당위원장으로서 지방선거에 유능한 분들, 나아가 대통령 선거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분들을 끊임없이 당에 모셔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으로 최근 몇 개월 사이 한국당 입당 당원이 많이 늘었다"며 "문호를 개방하고 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문 정권 폭정에 맞서는 시민들을 다 모셔서 내년 총선에 반드시 필승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대전시정에 대한 비판도 이어갔다. 

이 위원장은 "대전시정의 미래는 매우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허태정 시장이 대전시 미래에 대한 큰 그림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경제 문제에 대해서는 "대전에 가장 필요한 것은 경제지만, 기업 유치 등에 대한 노력은 없다. 대전 강소 기업들이 세종이나 타도시로 떠났는데, 그 분들에게 여쭤보면 대전에 땅이 없다고 한다"며 "더 이상 대전에 남아있는 땅들을 아파트 짓는 데 쓰면 안된다. 나머지 땅은 기업유치와 일자리를 만드는 데 써야하고, 주거부분은 원도심 재생 사업으로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또 "150만 인구가 깨진 상황에서 대전시민의 먹고 살거리, 청년 일자리 문제, 기업 유치 문제 등 뭐 하나 제대로 된 정책이 없는 이 때 한국당은 대전 시정 발전을 위해 시가 잘못한 점을 지적하고, 확실하게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강조했다.

출마설이 돌고 있는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권이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고 있는 상황에서 좋은 공직자가 낙선이라도 하면 인재 손실"이라며 "출마보다는 공직에서 경찰 발전을 위해 뛰는 것이 어떨지 말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