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송연서, 유지인, 김유빈, 양희진, 장은희 학생.
왼쪽부터 송연서, 유지인, 김유빈, 양희진, 장은희 학생.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는 3학년에 재학 중인 김유빈(세무직), 손다영(회계직), 송연서(세무직), 양희진(통계직), 유지인(관세직), 장은희(일반행정직)등 총 6명의 학생이 2019년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최종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역인재 9급 공무원은 전국 17개 시•도의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에서 학과성적 상위 30%이내의 졸업(예정)자를 학교장으로부터 추천받아 필기시험과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한다.

대전여상은 그동안 공무원의 꿈을 안고 진학한 학생들을 위해 체계적인 맞춤형 취업지도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특히 지역인재 선발에 대비한 공무원 전공심화 동아리를 운영해 국어, 한국사, 영어 3과목의 필기시험을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필기시험에 합격한 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개월의 기간 동안 심층적으로 모의 면접도 진행했다.

이번 통계직에 합격한 양희진 학생은 "전공심화 동아리인 공무원 동아리에 들어가 필기 및 면접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고 시험에 필요한 방과 후 필기 특강과 전문적인 면접 특강까지 모든 과정 과정마다 학교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 주셨다"며 "힘들 때마다 함께 같은 길을 걷는 친구들의 지지와 선생님들의 따뜻한 격려 덕분에 이렇게 합격의 영광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