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성실히 준비해온 수험생들과 뒷바라지한 학부모에게 격려 메시지 보내

4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오는 14일 펼쳐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그동안 노력해온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격려 서한문을 보냈다.
4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오는 14일 펼쳐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그동안 노력해온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격려 서한문을 보냈다. 최  교육감이 지난 10월부터 세종시 고등학교 3학년 교실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는 장면.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오는 14일 펼쳐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그동안 노력해온 수험생과 학부모,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격려 서한문을 보냈다.

최 교육감은 수험생들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온 중요한 시험이 다가왔다”며 “그동안 성실히 준비해 온 것처럼 마지막까지 차분히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수능시험의 결과가 물론 중요하지만, 그 결과가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꿈을 실현해 가는 과정의 작은 발자국일 뿐, 차분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그러면서 학부모들에게 “자녀들은 여러분들의 보살핌 속에서 온갖 역경과 고통을 이겨내며 여기까지 왔다”며 “수험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사들에게는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응시할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라며 “학생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편안한 시험실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최 교육감은 “우리교육청은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시험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왔다. 세종시 내의 10개 시험장학교들도 완벽한 시험장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모두 건강하시길 빌며, 이번 수능에서 좋은 결실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세종시에서는 전년(2805명)대비 13%(365명) 증가한 모두 3170명의 응시생이 10개 시험장학교에 배치돼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