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시험 시행을 위한 교통지도, 소음통제, 응급상황 등 대비 철저-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 수험생들이 수능을 치루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사진=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 수험생들이 수능을 치루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기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사진=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오는 14일 치러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 수험생 편의제공을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계룡시 지역 수험생은 모두 614명으로 계룡고와 용남고 26개 시험실에서 수능을 치루게 된다.

이에따라 시는 원활한 시험 시행을 위해 교통소통, 소방안전 등 5개 분야 10개 추진과제를 설정하고 해당 부서별로 세부실행계획 수립해 이행하기로 했다.

먼저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수능시험 당일 직원 출근시간을 오전 9시에서 10시로 1시간 늦추는 한편, 금융기관, 각 학교, 기업체에도 출근시간을 조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시험장 200m전방 차량 진출입관리, 불법 주·정차 집중단속, 노점상 일제단속, 긴급 수송차량 지원 등 수험생의 안전한 등교를 돕고 편안한 가운데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수험당일 듣기평가 시간대인 제3교시 영어영역 시간(오후 1시10분부터 35분까지)에는 듣기평가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자동차 경적 등 소음자제와 학교주변 건설공사현장 일시 중지 등을 적극 계도 중이다.

이와 함께 수능 당일 화재 및 긴급 재난을 대비하기 위해 시와 계룡소방서가 함께 소방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으로 긴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환자 후송을 위한 비상의료체계를 구축했다.

또 지역 자원봉사자와 연계해 수능당일 시험장 안내, 온음료 제공 등 편의대책과 격려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동시에 수능이후 시험으로 받은 스트레스가 자칫 일탈로 이어지지 않도록 청소년 유해환경 일제 점검 및 지도활동도 시행한다는 방침도 정해 놓고 있다.

계룡시 관계자는 "시험장을 찾는 수험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행정편의 제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오후 1시에서 2시 사이는 각종 소음으로 인한 수험생 불편이 초래될 수 있다"면서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이 적극적인 협조를 바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