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창업가 시점의 전문가와 예비창업자와의 뜻있는 만남

30일 공주시가 리버스컨벤션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 8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창업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30일 공주시가 리버스컨벤션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 8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창업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공주시가 30일 리버스컨벤션에서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 8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창업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꿀집며느리 한선미 대표, 공주마미 이은혜 대표, ㈜HIM AHNSUNNY 안영숙 대표가 초빙돼 성공한 여성 창업가로서 창업계기 및 창업과정에 대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기영 센터장,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세움 김만석 이사, 공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이가영 매니저, ㈜트래블공주 신민혜 대표가 창업 전문가로 참여해 알찬 정보와 노하우를 나눴다.

예비창업자들은 창업에 성공한 여성과 전문가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창업시장의 전망 및 창업자금 지원제도, 상권분석방법 등 평소 갖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창업교육 및 지원 전담 창업사관학교 조성 △창업지원금 확대 △창업지원상담센터 건립 △창업전문상담인력 충원 등의 요구사항을 개진하기도 했다.

양병찬 공주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이번 여성창업 토크콘서트를 통해 여러분들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아이디어와 원동력을 얻으시길 바라고 그 과정에 센터와 공주시가 함께하고 지원해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