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는 지난 29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AI교육 주관교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호서대학교는 지난 29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AI교육 주관교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호서대학교는 지난 29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AI교육 주관교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발대식은 이철성 총장을 비롯해 대학 주요 보직자와 학과장, 행정팀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I교육 주관교수 위촉, AI교육 비전선포, AI융합교육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호서대는 AI융합교육과정을 도입키 위해 AI교육연수, AI융합 전공교과과정 개발, AI분야 창업, 교수학생 해외연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철성 총장은 비전 선포에서 “호서대는 2020학년도부터 전체 교육과정에 A(알고리즘), B(빅데이터), C(컴퓨팅 파워)를 담아 AI융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교생을 실전적 AI 활용인으로 거듭나게 하겠다"며 "이 과정에 AI교육 주관교수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대학의 모든 자원을 집중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과기부 지원 AI·SW 중심대학에 선정된 호서대는 사업의 취지에 부합하는 SW전공, 융합 및 대학 기초교육의 혁신에 더하여 대학 전체 전공 교육과정에 융합할 수 있는 AI 교육과정을 도입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