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학교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은 28일부터 31일까지 아시아 및 유럽 대학생들을 초청해 ‘Winning Over Customers in the Era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라는 주제로 2019 솔브릿지 국제 비즈니스플랜 경진대회(International Business Plan Competition-IBP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비즈니스리더를 양성하고자 개최하는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33개 국가에서 24팀 106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한다. 28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9일 특강과 팀스터디로 토론의 기초를 설계한 후 30일 예선을 거쳐 본선진출자를 선발하고 31일에 본선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고 시상식을 진행한다. 

대회는 참가팀들이 삼성 리워즈 프로그램의 새로운 시장 획득, 기존 고객 유지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 교수진과 업계 대표들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질의 응답하는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삼성 리워즈 프로그램의 실제 사례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안하는 팀이 우승하게 된다.

존 엔디컷 총장은 “이번 대회는 여러 국가에서 참가한 대학생들이 토론과 교류를 통해 서로의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공유하게 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기업의 실제 사례를 분석해보면서 경영학도로서의 학문적 성취는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리더가 지녀야할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키우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