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 문 대통령 ‘벌거벗은 임금님’ 빗대
고민정 대변인 “정치의 희망 보여주기 위한 성찰해야”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을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댄 조롱한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격’을 강조하며 성찰을 주문했다. 한국당 공식 유튜브 '오른소리' 갈무리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을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대 조롱한 자유한국당을 향해 ‘국격’을 강조하며 성찰을 주문했다. 한국당 공식 유튜브 '오른소리' 갈무리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을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댄 조롱한 자유한국당을 향해 불쾌함을 표시하며 ‘국격’을 강조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28일 오후 춘추관 정례브리핑에서 자유한국당이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 문 대통령을 '벌거벗은 임금님'으로 묘사한 애니메이션을 방영한 것에 작심 비판했다.

앞서 한국당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오른소리 가족’ 제작 발표회에서 문 대통령이 간신들의 말에 속아 안보 재킷, 경제바지, 인사넥타이 등을 입은 줄 착각해 속옷만 입은 모습으로 등장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문 대통령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수갑을 찬 모습에 “안 그래도 멋진 조 장관이 은팔찌를 차니 더 멋지구나”라는 대목도 들어있다.

이에 고 대변인은 이와 관련한 청와대 입장을 묻는 질문에 “거기에 대해 청와대 입장을 논의하거나 의견을 모으지 않았다”면서도 “하지만, 결국 정치가 국민들에게 보여줘야 하는 모습은 희망과 상생, 협치의 모습일 것”이라고 한국당을 비판했다.

고 대변인은 또 “그건 우리에게도 해당될 것이고, 여야 모두에게도 해당될 것”이라며 “상대를 깎아내리면서 자신을 드높이려는 것이 과연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대한민국과 국민들에게 어울리는 정치의 모습인 건지, 국민들에게 정치의 희망을 보여주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성찰들이 지금 더 우선해야 하는 것 아닌가 싶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도 “한국당이 공개한 동영상은 충격을 금할 수 없는 내용으로 채워졌다”며 “문 대통령에 대한 조롱과 비난이 인내력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고 맹비판했다.

“그런 천인공노할 내용을 소재로 한 만화 동영상을 과연 누구에게 보여주겠다는 것인지 말문이 막힐 따름”이라며 “아동을 대상으로 한 것이면 인격 침해,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정치 교재이면 국민 모독”이라고도 성토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