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는 24일 충북지역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실에 충북충주상록봉사센터(센터장 김형기)를 개소했다.

충북충주상록봉사센터(지현동사회보장협의체 내 )를 개소 후 개념촬영을 하고 있다(오른쪽에서 세번째 김형기 센터장, 왼쪽에서 두번재 이 준 지부장)
충북충주상록봉사센터(지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를 개소 후 개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에서 세번째 김형기 센터장, 왼쪽에서 두번재 이 준 지부장)

충북충주상록봉사센터는 앞으로 △ 충북지역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이끌어내는 네트워크 형성△ 봉사활동 수요처 발굴 및 봉사단과의 활동 연계 △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봉사자에게 정보제공 △ 은퇴생활자 자율적 모임을 위한 사랑방 역할 등의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된 김형기 센터장은 “충북지역 봉사활동이 좀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대전지부는 물론 기 발족되어 있는 충주상록봉사단과 협력하여 센터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준 대전지부장은 “봉사센터가 충북 지역 원거리 지역 봉사단과 은퇴생활자들의 사랑방 역할을 함으로써 지역 내 사회공헌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봉사센터에서 충북 지역 은퇴생활자와 지역민을 위한 특강(전화금융사기 예방, 치매 예방 등) 및 봉사단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는 배움과나눔 아카데미 등을 개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