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부능선 넘은 역신도시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남겨-
-충청권 51개 공공기관으로 지역인재 채용 확대-
-김종민 의원, "충남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논산·계룡·금산)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논산·계룡·금산)

지역인재 채용의무 적용기관의 범위를 확대하는 혁신도시법 개정안이 9부 능선을 넘었다.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전체회의에서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안을 의결, 법 개정까지 본회의 통과만 남게 됐다.

현행 혁신도시법은 공공기관 지방이전계획에 따른 10개 혁신도시 및 109개 개별이전 공공기관에 한정, 지역인재 채용의무를 적용하고 있다.

하지만 혁신도시가 없는 충남·대전은 채용의무 혜택을 받지 못하면서 지역 청년들의 소외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게 사실.

이번에 국회 법사위를 통과한 혁신도시법 개정안은 법 시행 전에 이전한 공공기관이더라도 지역인재를 의무적으로 채용하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본회의 통과시 정부가 추진하고 대전·충청권 4개 단체장들이 합의한 '지역인재 채용범위 광역화 정책'과 맞물려 청년 고용 확대에 시너지가 예견된다.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논산·계룡·금산)은 "충청권 51개 공공기관으로 지역인재 채용의무가 확대됨에 따라 충남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충남에도 반드시 혁신도시가 들어설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법사위 전체회의에 출석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향해 김 의원은 "혁신도시법 개정안이 본회의를 통과해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관련사항을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김종민 의원은 지난해 10월, 충청권 국회의원들과 함께 혁신도시법 개정안을 공동발의 했다.

또 지난달에는 대전·충남도에도 혁신도시를 지정하도록 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일부개정안을 공동발의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