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사업설명회, 취약계층 관리 및 주민 안정성 향상 기대

홍성군청.
홍성군청.

홍성군이 취약계층 관리와 주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무료 와이파이 구축에 나선다.

군은 공공와이파이를 통한 군정서비스 적용사례 분석과 장기적인 구축운영 방향 설정을 위해 지난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맞춤형 와이파이 네트워크 구축사업 제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석환 홍성군수, 이용록 부군수, 김덕배 군의원, 군청 산하 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제안 업체는 “홍성 지역 실정에 맞게 와이파이를 설치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행정분야에 와이파이를 이용한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무료 와이파이 설치로 사회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관리와 미아방지 위치 추적 안심 귀가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군은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만큼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각 분야별 사업의 필요성과 활용성 등 철저한 사전분석과 검토과정을 거칠 계획이다.

또한 연차적 추진을 검토할 예정이며, 소요예산 해결을 위해 군이 추진 중인 홍성군 스마트 기본 계획 수립 용역 및 내포신도시 스마트 서비스의 연계 가능성 여부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밖에 군은 해당업체의 제안서를 바탕으로 일정지구를 대상으로 한 시범사업 시행, 중앙부처 공모사업 공략방안, 소요예산 확보 및 사후관리방안 마련 등 종합적인 계획도 함께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4차 산업시대가 본격 도래한 만큼 정보통신기술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연차적으로 관련 시책 도입 및 발굴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현재 관내 공공장소 및 관광지, 농어촌 버스 48대 등 95개소에 정부 지원 사업으로 무료공공와이파이를 설치 운영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