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안된 무연고 2116기 영령들 넋 위로와 명복을 기원-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24일 오전 계룡시 두마면 입암리 영명각에서 무연고 영령들을 기리는 제례행사를 진행했다.(사진=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24일 오전 계룡시 두마면 입암리 정명각에서 무연고 영령들을 기리는 제례행사를 진행했다.(사진=계룡시청 전경)

무연고 영령의 넋을 기리는 제례행사가 24일 오전 계룡시 두마면 입암리 공설봉안당에서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재례행사에는 구자열 계룡부시장과 박춘엽 계룡시의회의장을 비롯, 새마을지회 회원,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고인들의 넋을 위로했다.

지난 1993년 설립된 정명각에는 모두 2116기의 무연고 유골과 518기의 유연고 유골이 안치돼 있다.

10여년 이상 연고자가 나타나지 않은 무연고 유골 2026기는 정명각이 위치한 대성공원묘원 내에 집단 매장묘역을 조성, 관리 중이다.

행사는 무연고 유골 집단 매장묘역에서 전통적 제례방식에 따라 구자열 부시장을 제주로 신을 모시는 강신례, 첫 잣을 올리는 초헌례, 축문 낭독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정명각 내 무연고 안치실에서 영령들을 넋을 위로하는 제례로 고인들의 명복을 기원했다.

구 계룡부시장은 "무연고 관리와 함께 공설봉안당 정명각의 시설 및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