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례에 걸친 단계별 '부모교육' 통해 건강한 부모역할 제시-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다음달 12일 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부모교육을 실시, '행복한 부모, 건강한 가족' 만들기에 앞장선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다음달 12일 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부모교육을 실시, '행복한 부모, 건강한 가족' 만들기에 앞장선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다음달 12일 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행복한 부모 건강한 가족'을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시 보건소 3층 정신건강복지센터 진행될 예정인 교육은 최근 양육스트레스, 잘못된 훈육에서 비롯한 아동학대, 가정폭력 등의 부정적 사례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건강한 부모역할 및 양육방법을 제공하게 된다.

다음달 12일 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진행될 교육은 시관내 미취학,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다.

부모의 자아와 감정을 찾는 방법을 시작으로 부모와 자녀의 관계 형성, 양육방법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최근 진행된 부모교육 첫 시간은 학부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는 누구를 위해 사나?'를 주제로 "행복한 자녀는 행복한 부모로 부터 만들어진다"고 강조, 부모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집중하고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

계룡시 관계자는 "자녀양육과 부모역할에 대한 학습 기회를 통해 부모역량을 높이겠다"면서 "지역사회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부모의 양육스트레스를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모교육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계룡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교육일정을 참고해 시보건소 정신보건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