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40대 이어 하반기 전기자동차 90대 보급...28일 부터 신청-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하반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으로 90대를 배정, 신청자 접수를 받는다.(사진=논산시청 전경)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하반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으로 90대를 배정, 
28일 부터 다음달 1일 까지 5일동안 신청자 접수를 받는다.(사진=논산시청 전경)

논산시가 올 상반기 40대의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 실시에 이어 하반기도 전기자동차 90대를 추가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2019. 1. 1.이전부터 논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자동차 운전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이상 시민과 논산시에 위치한 법인으로 한세대(법인) 당 1대만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가 보급대수를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보조금을 지급 받으면 논산시에 차량을 등록하고 2년간의 의무운행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하반기 전기자동차 보급대수는 모두 90대로 보조금액은 1대당 최대 1700만원을 지원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 차종은 환경부에서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차종으로 선정된 차량으로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신청기한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전기차 보급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시 환경과 환경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