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Eco House 최재석대표,알앤디플러스 김용철 대표, 필굿이노베이션 이황호 대표, 알앤디플러스 김윤상 대표
▲왼쪽부터 Eco House 최재석대표,알앤디플러스 김용철 대표, 필굿이노베이션 이황호 대표, 알앤디플러스 김윤상 대표

㈜필굿이노베이션(대표 이황호)에서 디지털 스마트 전문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알앤디플러스(대표이사 김용철)와 인천P호텔에서 지난 17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앤디 플러스는 SMART Machine 시스템 및 터치스크린, 센서 기술, 컴퓨팅 기반 플랫폼 소프트웨어 등의 기술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SMART Machine 및 응용 제품들을 개발, 제조 및 국내외 판매를 하고 있다. 또한 단순 제조기반 기업에서 서비스 기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있으며, SMART Machine 기반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세계최초로 개발한 비접촉 멀티터치스크린 기술은 접촉감염의 가능성을 없앨수 있는 독자적인 기술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키오스크시장에 큰 파급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필굿이노베이션은 IoT자판기와 AI 키오스크, 앱연동을 통한 새로운 비대면 무인 o2o 유통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KT, 페이즈커뮤와 MOU를 맺고 국내 최초의 24 IoT무인 매장을 오픈 시켰다. 금번 업무 협약으로 인하여 필굿이노베이션은 알앤디플러스 기술제품(스마트 쇼케이스 외 다수)들의 국내 분야별 총판 및 기술제휴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IoT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o2o 유통 플랫폼 사업 확대에 큰 힘을 얻게 되었다.

금번 업무 협약에 대하여 이황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비젼 사업인 새로운 o2o 플랫폼 구축에 큰 역할을 할수 있게 되었다. 특히 호텔과 화장품,휴대폰 시장에 새로 일으킬 수 있을 것 같다. 주변에서 도와주신 고마우신 분들이 참 많다"면서, "스마트파워 김종국 대표님과 김윤상 대표님, 페이즈커뮤의 손영민 대표님을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신 덕분이다. 금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0월 말에 오픈하는 IoT 무인매장 ‘잇다가게’ 잠실점에는 AI스마트쇼케이스, IoT자판기, 콜링골프머신, 피자자판기 등 다양한 최신 플랫폼들이 비치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