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은 건강한 사람의 특권, 자신의 건강 관리로 이어져

지난 2004년부터 15년간 174회의 헌혈을 실천한 김사성(왼쪽) 씨가 21일 오전  대전세종충남혈액원 김태광 원장에게 헌혈증서와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 15년간 174회의 헌혈을 실천한 김사성(왼쪽) 씨가 21일 오전 대전세종충남혈액원 김태광 원장에게 헌혈증서와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 15년간 174회의 헌혈을 실천한 김사성(31) 씨가 21일 오전 헌혈증서와 기부금을 전달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을 찾았다.

김 씨는  “고등학생 시절 학교로 찾아온 헌혈 버스를 통해 헌혈에 참여하게 됐고 그 뒤, 군 장교로 임관해 헌혈로 나라와 국민을 지키겠다는 사명감으로 꾸준히 헌혈에 참여하게 됐다“며 “특히, 헌혈 제한지역으로 파병을 다녀오면 1년 동안 헌혈이 가능하지 않기에 이 부분이 제일 안타까웠다. 대신 군부대로 헌혈 버스가 찾아오면 병사들을 독려하며 헌혈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헌혈은 건강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특권이란 생각을 많이 하는데 소명 의식을 가지고 헌혈을 하게 되면서, 술이나 담배도 하지 않고, 운동과 함께 스스로의 몸 관리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됐다”며 “헌혈할 때마다 혈액 검사를 통해 건강 검진의 효과도 볼 수 있었기에 꾸준한 헌혈 참여의 동기 부여가 되었던 거 같다”라며 다회 헌혈자로서의 소감도 남겼다.

김 씨는 헌혈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두려움은 잠깐입니다. 바늘에 대한 공포 등으로 헌혈 참여를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 3초 정도의 통증이 지나가면 자신과 타인을 위해 헌혈이라는 선물을 할 수 있다”라며 독려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