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취약계층 현장 고충 듣고, 지친 몸과 마음 치유 도와

어린이집 선생님과 함께하는 1박2일 힐링캠프에서 보육현장의 고충을 경청하고 있는 박정현 대덕구청장
어린이집 선생님과 함께하는 1박 2일 힐링캠프에서 보육현장의 고충을 경청하고 있는 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 대덕구가 어린이집 선생님과 함께하는 1박 2일 힐링캠프를 18~19일 이틀 간 국립 산림치유원(경북 예천)에서 열었다.

어린이집 선생님에게 대덕구의 아이를 잘 보살펴준 것에 대한 고마움을 전달하고 보육현장 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의 재충전을 도와, 보다 더 바람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캠프가 마련됐다.

보육현장의 고충을 나누는 시간과 함께 ▲숲치유 프로그램 ▲건강치유 프로그램 ▲힐링음악회 ▲다도 및 명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일상의 피로를 벗고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힐링캠프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보육환경의 어려움을 경청한 후 “어린이집 선생님과 아이들이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행정 제도적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오는 25~26일 동일 장소에서 제2차 ‘어린이집 선생님과 함께하는 힐링캠프’를 열며, 앞으로 소규모 사업장 노동자, 저임금 노동자, 감정노동자, 특수형태근로자 등 노동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힐링캠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