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아동학대예방 국민감시단’ 캠페인 통해 아동권리 강조

지난 19일 유림공원에서 실시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서  유성국화전시회를 찾은 한 주민에게 유성구의 아동친화도시 정책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지난 19일 유림공원에서 실시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서 유성국화전시회를 찾은 한 주민에게 유성구의 아동친화도시 정책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는 지난 19일 유성 국화전시회를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인식 확산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학대예방 국민감시단’ 이라는 주제로 유성구의 아동친화도시 정책사업을 소개하고 아동권리 옹호관을 운영하는 등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아동학대 예방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아동전문기관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동권리 숨은 그림 찾기 ▲아동학대예방 국민 감시단 명함 제작 ▲아동권리 메시지 작성 등 아동들을 위한 메시지를 제작해 전달했다.
 
유성구 관계자는 “이번 홍보 캠페인은 유엔아동권리 협약의 4대 기본원칙 중 보호권 보장을 위해 부모와 아동이 함께하는 학대예방 참여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성구는 모든 아동이 존중받고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동친화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