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학생 및 지도자 대상 도핑방지 교육
당진교육지원청, 학생 및 지도자 대상 도핑방지 교육
  • 천기영 기자
  • 승인 2019.10.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국도핑방지위원회(KADA) 백승이 도핑전문 강사 특강

당진교육지원청 도핑방지 교육 장면
당진교육지원청 도핑방지 교육 장면

당진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 관내 초·중·고 학생선수 및 운동부지도자 380명을 대상으로 도핑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 발표 자료에 따르면 금지약물복용(도핑)으로 적발된 건수 중 15%가 학생층일 정도로 도핑방지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생선수와 학교운동부 지도자 38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학년별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 학생선수로 나눠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지원으로 백승이 도핑전문 강사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금지약물과 도핑방지규정, 약물에 따른 부작용 등을 설명하고, 특히 장기간 약물을 복용할 경우 학생선수의 생명을 위험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백승이 강사는 “도핑방지는 선택이 아니라 학생선수들의 건강과 공정한 경쟁을 위한 것”이라며 “도핑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공정한 스포츠 문화가 확립돼야 한다”고 말했다.

윤희송 당진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학생선수들이 도핑으로 발생되는 문제점을 알기 쉽게 인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지속적인 교육으로 도핑에 대한 인식을 환기시켜 우리 선수들이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겨룰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