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활동 통해 사회참여 기회 마련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해단식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학부모 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해단식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구의원,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학부모 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는 지난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 의회 해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해단식은 정용래 유성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학부모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꿈나무 난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활동영상물 시청, 정책공약 발표, 소감문 낭독, 우수의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어린이‧청소년의회는 그동안 남자화장실 칸막이 및 아동권리 의견함 설치 등 6건의 아동정책을 제안했다.

송정용 청소년의회 의장(봉명중 2학년)은 “이번 의정활동을 통해 우리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되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면서 “구정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다시 한 번 참여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의정 활동을 통해 우리의 아이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기구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