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유곡초, ‘한글’ 바로 알고 널리 알려요
당진 유곡초, ‘한글’ 바로 알고 널리 알려요
  • 천기영 기자
  • 승인 2019.10.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 사랑 공유 및 다짐 계기되길

당진 유곡초 한글사랑 교육 장면
당진 유곡초 한글사랑 교육 장면

당진 유곡초등학교는 지난 8일 한글날을 앞두고, 한글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다양한 활동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훈민정음 창제와 한글로 자리매김하게 된 과정, 한글을 연구해 온 역사, 한글 사용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례 및 고유어 알기 등 다양한 활동에 대한 문제를 OX퀴즈 형식으로 제작해 함께 풀어보고, 지식을 공유했다.

학생들은 문제의 정답 유무를 떠나 새롭게 알게 된 사실에 감탄하거나 평소 모르고 있었다는 사실에 아쉬움을 토로하며, 한글에 대해 깊이 있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퀴즈 행사를 끝낸 후에는 한글을 활용한 다양한 꾸미기 활동을 전개했으며, 자신의 이름을 이용하거나 여러 글자를 활용해 각양각색의 모양으로 꾸미고 한글 사용에 대한 의지와 다짐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당진 유곡초 한글사랑 교육 장면
당진 유곡초 한글사랑 교육 장면

특히 친구들이 꾸민 한글의 새롭고도 아름다운 모습을 보며 서로 감탄하거나 바르게 사용하며, 더욱 아끼고 사랑하자는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또 한글의 소중함과 우수성을 알리는 각자의 작품을 교실 복도에 전시해 다른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곽승근 유곡초 교장은 “한글날을 맞아 본교 학생들이 한글 사랑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더 크고 선명해졌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