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매결연도시 방문해 다양한 봉사활동 펼칠 계획

8일 공주시가 공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19 필리핀 해외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8일 공주시가 공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19 필리핀 해외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공주시가 지난 8일 공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19 필리핀 해외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해외자원봉사단 21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현지 활동계획 및 필리핀 바기오시 안내 등 원활한 봉사활동을 위한 교육이 펼쳐졌다.

해외자원봉사단은 오는 16일부터 4박 6일간의 일정으로, 국제자매결연도시인 필리핀 바기오시 산루이스 지역을 방문해 초등학교 시설보수 및 수리, 미용봉사, 현지주민들을 위한 계단공사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퀘존 지역 학교를 방문해 도색작업과 조경 및 벤치만들기, 급식봉사, 교육봉사 등 다양한 재능 봉사활동을 이어간다.

특히, 지난 달 후원받은 의약품과 학용품, 생활용품 등 기부물품을 바기오시 빈민가정 아이들과 현지인들에게 전달한다.

주병학 복지정책과장은 “국제자매결연도시인 바기오시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해외봉사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바기오시와의 나눔과 교류활동으로 온정과 희망을 전달하는 한편, 앞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민간교류 활동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