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정동 축제추진위원회와 괴정동 행정복지센터는 9일 괴정동 한민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에서 3,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전 서구 괴정동 축제추진위원회와 괴정동 행정복지센터는 9일 한민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에서 3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축제를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 서구 괴정동 축제추진위원회 및 행정복지센터는 9일 한민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에서 30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 축제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와 주민 화합 실천을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이 직접 추진하는 괴정동 첫 번째 마을 축제로 의미가 깊다.

축제를 찾은 주민들은 장수 김밥 만들기, 괴정동 역사사진 포토존, 쌩쌩이 만들기, 제기 만들기, 투호놀이, 실뜨기, 비석치기, 윷놀이 등 전통전래놀이 체험을 했다.

또 한민시장이 참여하는 프리마켓 운영, 풍선사과 전등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버블쇼, 마술쇼 등이 진행돼 어른과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배석효 괴정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이 주체가 되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밑바탕으로 이번 축제가 큰 기여를 했고 축제 운영에 참여하고 도움을 주신 모든 단체, 기관과 특히 우리동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 해 첫 회를 맞은 ‘추억이 모이는 괴정골 축제’는 앞으로도 매년 개최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