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12일부터 제10회 국화 전시회 개최
유성구, 12일부터 제10회 국화 전시회 개최
  • 김영진
  • 승인 2019.10.07 18: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날 김수희, 손승연 등 출연 국화음악회 열려
온천공원, 갑천공원까지 확장 전시…족욕 체험하며 국화 감상까지

지난해 열린 제9회 국화전시회
지난해 열린 제9회 국화전시회.

대전 유성구는 오는 12일부터 내달 3일까지 23일간 유성구 유림공원 등 일원에서 ‘제10회 유성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국화전시회는 '꽃에 물들고, 빛에 반하고, 온천을 느끼다'라는 주제로 유림공원(꽃), 갑천공원(빛), 온천공원(힐링)에 이르기까지 넓은 구역에서 다채롭고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국화전시회 10주년과 구승격 3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할 수 있는 1030기념존과 함께 LED거리, 전통식물 터널 및 그림자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더욱 많은 시민들이 국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갑천변과 온천로 일원까지 전시장을 확장해 운영한다.

국화전시장에서는 40여종의 국화 15만본과 꽃전망대, 꽃탑, 국화조형물 1100개, 박, 수세미, 하눌타리, 여주, 작두콩 등 도심에서 보기 힘든 전통식물 터널과 국화분재, 수석전시 등의 특별 전시장과 섶다리를 감상할 수 있다.

방문객들의 먹는 즐거움을 위해 유성천에는 푸드트럭을 확대 운영한다.

또한 전시회 첫날 개최되는 국화음악회에는 가수 김수희, 손승연 등이 출연해 가을밤의 낭만을 더할 예정이며, 18일에는 전국 규모의 실버페스티벌을 준비해 문화생활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축제의 장을 제공할 방침이다.

전시회장 국화는 구청사 및 가로환경 조성용 꽃묘를 생산하는 양묘장에서 유성구 직원들이 1년 동안 직접 재배해 온 것으로, 구는 운반과 설치까지 모든 작업을 유성구 직원들이 손수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국화전시회가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다”며 “올해도 새로운 내용으로 전시회를 구성해 발전시키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시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0-08 15:42:04
유교의 전통 명절인 중양절(重陽節) 전.후에 오랫동안 이어지는 한국 수도권 국화 행사.

http://blog.daum.net/macmaca/2779

유교의 전통명절인 중양절과 함께,국화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국화향기,국화주,국화떡.http://blog.daum.net/macmaca/2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