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지원 및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 남정현 본부장(오른쪽)과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송직근 전무이사가 7일 사회적가치실현을 위한 업무결연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는  7일 오전 10시 대전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시,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가치더하기 사무국과 사회적기업 지원 및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전시 김재혁 정무부시장과 최시복 공동체지원국장,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송직근 전무이사, 한영수 경영지원실장, 남정현 캠코 대전충남지역본부장, 박영식 가치더하기 사무국장, 유승민 사회적경제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1사1사회적경제기업」 및 「가치같이 프로그램」 결연식을 통해 공공기관과 사회적기업간 상호 협력을 강화해 보다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촉진함으로써 더불어 잘사는 지역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검진 사업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직장 주치의 제도 시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가치 실현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은 지난 4월 ‘마을일자리 창출과 커뮤니티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상호 협업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활동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2차 협약으로, 기관간 상호협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