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9일 한글날 경축식 가져
세종시 9일 한글날 경축식 가져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9.10.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곱 번째 세종축제와 연계 다양한 한글 체험행사·볼거리 풍성

9일 세종시가 세종호수공원에서 훈민정음 반포 573돌 한글날을 맞아 경축식을 갖는다.
9일 세종시가 세종호수공원에서 훈민정음 반포 573돌 한글날을 맞아 경축식을 갖는다.사진은 지난해 열린 한글날 기념식 장면.

‘한글의 도시’세종시가 오는 9일 오전 10시 세종호수공원에서 훈민정음 반포 573돌 한글날을 맞아 경축식을 갖는다.

세종시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높은 뜻을 기리고 한글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리며 한글사랑 의식을 고취해 문화적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한글학회 회원을 비롯해 시민과 학생, 다문화가족과 기관·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훈민정음 머리글 읽기, 세종대왕 백일장 입상자 시상과 축하공연, 한글날노래 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한글날 경축식은 일곱 번째 세종축제와 연계해 경축식 종료 후 세종호수공원 상공에서 블랙이글스의 ‘에어쇼’와 주무대에서 해군 군악대의 공연이 이어진다.

또, 경축식장 일원에서는 ▲한글 목걸이 만들기 ▲붓글씨 쓰기 ▲시화작품 전시 ▲한글 창의산업전 ▲세종 과학집현전 등 한글을 소재로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전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훈민정음 반포 573돌을 기념한 한글날 경축식이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되새기며 세종시민 모두가 한글을 바로 알고 제대로 사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한글날 경축식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