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미얀마 교원초청 정보화연수 가져
미얀마 교육정보화 수준 등 맞춤형 연수 지원

세종시교육원이 3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미얀마 교원들을 초청해 '교육정보화 연수'를 가졌다. 미얀마 교원들이 최신 교육정보화 연수를 받고 있다.
세종시교육원이 3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미얀마 교원들을 초청해 '교육정보화 연수'를 가졌다. 미얀마 교원들이 최신 교육정보화 연수를 받고 있다.

세종시교육원이 3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미얀마 교원들을 초청해 '교육정보화 연수'를 가졌다.

교육청은 올해 미얀마 정보교원 23명을 초청해 정보화교육 국내전문가 및 세종시 선도 교원들이 ▲멀티미디어 자료개발 ▲학습동기 촉발을 위한 학습 콘텐츠 설계 ▲초중등 ICT교육▲스마트교육▲ 소프트웨어교육 등의 연수를 지원했다.

또한 ▲세종시 선도교원 공개수업 참관 ▲한국의 역사와 유적지 방문 ▲ICT 유관기업 방문 등 우리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방문한 미얀마 교원들의 설문 결과를 내년 연수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세종교육원은 이외에도 지난 8월에는 미얀마 만달레이 지역에 있는 고등학교에 컴퓨터실 구축을 위한 정보화 기자재를 지원한 바 있다.

금용한 원장은 “교류협력을 통해 미얀마 일부 지역이나 학교에서만 제한적으로 실시하는 정보화교육이 아니라 모든 학교에서, 나아가 미얀마 모든 국민들이 on-off라인의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미얀마와 체결한 '교육정보화지원사업'이 오는 2020년 2월말 만료됨에 따라 앞으로도 교원연수, 인프라 지원, 이러닝 컨설팅을 통해 교육정보화 격차 해소 및 국제사회 기여를 위해 올해 업무협약을 갱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