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지역현안 협의와 도의원의 적극적인 관심 지원 요청

30일 공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현안사업 협의 및 2020년 도비확보를 위해 지역 도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30일 공주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현안사업 협의 및 2020년 도비확보를 위해 지역 도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공주시가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현안사업 협의 및 2020년 도비확보를 위해 지역 도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충남도 지역의원인 김동일 의원과 최 훈 의원 그리고 국?소장 및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 예산 확보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시는 △균형발전사업 및 생활SOC사업 선정 지원 △도와 시군의 재정부담 조정 확대 △도시계획 장기미집행 실효사업비 지원 등에 있어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양화저수지 주변 관광기반시설 조성사업 △복합 연수단지 진입도로 확포장 △시도12호 공주IC~목천교차로 확포장 △캐릭터 테마공원 관광자원화사업 등에 대해 사업의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도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공동 대응방안을 협의했다.

도의원들은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관 건립 사업비 확보 전략과 2021 대백제전(가칭) TF팀 운영, 균형발전사업 발굴 등을 제안하고, 공주시 발전을 위한 도비확보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