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생 5만여 명 참여…대표 진로체험 박람회로 자리매김

지난 27일 ‘제5회 청소년 나Be한마당’이 열린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청소년들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27일 ‘제5회 청소년 나Be한마당’이 열린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청소년들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대전 유성구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한 ‘제5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이 중․고등학생 5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상상나비-꿈의 날개를 펼쳐라’를 주제로 5개의 상상테마, 150여개 체험부스, 직업인 특강, 경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올해는 한밭대 코딩경진대회와 충남대 지역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대학이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환경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텀블러 사용 에코이벤트’ 등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 눈길을 끌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 청소년들에게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5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은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106개의 기관과 대전시 내 90여개교가 참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