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 자원봉사자 100여명, 봉사단 발대식-

'2019계룡세계군문화축제 자원봉사단 발대식'이 최근 계룡시청에서 최홍묵 계룡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사진=발대식 모습)

‘2019 계룡세계軍문화축제 자원봉사단 발대식’이 최근 계룡시청 대회의실에서 최홍묵 계룡시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발대식에서는 자원봉사자를 대표, 계룡시자율방범연합대 홍근환 사무국장과 한국저작권관리사협회 김병연 팀장이 선서문을 낭독했다.

이어 자원봉사자들은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축제의 재미와 함께 감동을 더한 진심어린 봉사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발대식에서는 축제장 배치도 안내, 주요행사 등 전반적인 축제 계획을 안내하고, 봉사자 소양교육 및 활동별 임무를 고지해 봉사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축제 기간 동안 관람객 안내, 통역봉사, 안전관리, 행사장 환경정비 등 축제장 안팎에서 다양한 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군문화축제가 2007년 첫 회부터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대한민국 명품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으로 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의 공이 크다"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감동하는 계룡세계軍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봉사자 각각이 계룡을 대표한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따뜻한 미소와 친절로 맡은바 책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9계룡세계군문화축제'는 '軍문화의 울림, 평화의 메아리'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계룡대 활주로를 중심으로 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