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는 취창업지원단이 다음달 1일 ‘2019 명사초청특강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및 재학생들의 진로 및 성공 취업지원과 함께 새로운 세계관과 도전정신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교내 콘서트홀에서 ‘상상하지 말라, 그리고 관찰하라’를 주제로 다음소프트(Daumsoft) 송길영 부사장의 강연이 진행된다.

송 부사장은 자발적으로 쓰여진 무수한 일상의 기록인 ‘Social Big Data’속에 담겨있는 의미를 찾아보고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 수치화하는 기법을 이용해 오랜 기간 대량으로 축적되어 온 자료들을 분석하는 방법을 소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해 보다 설득력 있게 데이터 변화를 설명하고 앞으로의 경향도 예측해 본다. 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교내 체육관에서 대전경제통상진흥원 공모 선정과제인 ‘2019 All that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 

직무채용관, 잡컨설팅, 이벤트 체험 등으로 구성해 이력서 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AI면접체험, 캐리커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특별히 참여기업 인사담당자를 통한 현장면접도 실시할 예정이다.

우광명 취창업지원단장은 “명사초청특강 및 취업박람회는 우리 대학 권혁대 총장이 취임사에서 언급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관심을 갖고 많이 참여해서 유익한 정보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