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는 26일 과학기술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실시한 AI기반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호서대학교는 26일 과학기술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실시한 AI기반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호서대학교는 26일 과학기술정통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실시한 AI기반 소프트웨어(SW) 중심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W중심대학사업은 2015년도부터 현재까지 전국 160여개 대학중 총 35개 대학이 선정·운영되고 있다.  

호서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벤처’와 ‘AI’를 양축으로 삼고 대학 전체를 AI융합체제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에 컴퓨팅적 사고와 AI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전교생이 AI/SW 관련 교과목을 필수 이수하도록 학사구조를 전면 개편하고, AI전공 강화 및 융합교육과정의 개발·확산을 위해 ‘AI융합대학’과 부총장급을 기관장으로 하는 ‘AI융합교육원’을 신설한다.

또 지역산업 수요를 반영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모빌리티 연계 전공을 신설하고, AI 학·석사 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산업체와 교수, 대학원생 공동 AI교육체제를 확충한다는 복안이다.

호서대의 문남미 AI/SW사업단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 선도를 위해 AI중심의 SW 전문·융합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현장중심의 문제 해결 능력의 실무 교육을 강조한 제안서가 호평을 받은 걸로 알고 있다”며 사업선정의 주요 성공요인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