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복지사업 참가 학생 해외문화탐방 '성과'
대전교육복지사업 참가 학생 해외문화탐방 '성과'
  • 지상현 기자
  • 승인 2019.09.2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이
대전교육청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문화탐방을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은 24일 오후 4시 30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참가학생과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과발표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해외문화탐방은 교육복지 대상학생들에게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애국심 고취를 위해 지난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중학생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와 윤봉길의사기념관 등 상해와 항주 일원을 탐방했다.

이번 해외문화탐방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전체 만족도 및 내용의 유익성 각 100%, 중국 이해 도움 100%, 애국심 고취와 중국교육환경 이해에 도움 각각 97%로 학생들의 만족도와 도움 정도가 매우 큰 것으로 평가됐다.

결과발표회에서는 이번 해외문화탐방에 대한 결과보고에 이어 조별로 운영했던 탐방결과를 PPT, UCC, 신문 형식으로 만들어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했으며 개별 소감발표의 시간도 가졌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생들이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탐색하며 견문이 넓어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우리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실력있는 우수한 미래인재로 성장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