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시장 긴급 점검회의 주재 및 초소 점검

오세현 시장이 24일 예산군과 경계지역에 설치된 도고면 효자리 방역초소를 방문해 차량 및 운전자 소독형태, 차량 이동경로 등을 확인하고 있다.

아산시가 아프리카돼지열병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24일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방역 및 재난 관련 공무원과 함께 긴급회의를 소집해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 점검 및 시에서 중점 추진해야 할 사항들을 당부했다.

오 시장은 “모든 역량을 발휘해 관내 돼지열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차량소독, 농가에 대한 예찰 및 방역활동에 최우선적으로 활동해달라”며, “해당 농가만의 문제가 아니라 아산시와 충남도에 영향을 끼칠 중요 사안으로 꼼꼼한 행정을 통해 방역 담당 공무원이 최후의 저지선이라 생각하고 예방활동에 전념을 다해주길 바란다. 필요한 자원은 모두 지원하겠다”고 당부했다.

오 시장은 이어 예산군과 경계지역에 설치된 도고면 효자리 방역초소를 방문해 차량 및 운전자 소독형태, 차량 이동경로 등을 확인한 후 향후 운영방안, 근무자 안전 등에 대해 관계 공무원과 논의했다.

아산시는 현재 방역을 위한 거점 소독시설로 3개 방역초소를 운영 중이며 1개소를 추가 운영 예정이다.

또한, 양돈농가 및 축사 진출입로 순회 소독, 관내 양돈 87개 농가에 대한 일일 전화 예찰 등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