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족산 the숲 village’ 회덕지역주택조합은 토지매입까지 모두 마무리 지으면서 10월 중순 사업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 사진은 ‘계족산 the숲 village’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부지에서 철거작업이 한창이다.

‘계족산 the숲 village’ 회덕지역주택조합이 조합설립인가를 마치고 토지매입까지 모두 마무리 지으면서 사업에 더욱 탄력이 붙고 있다. 절차상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면서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대부분 제거됐기 때문이다.

회덕지역주택조합은 10월 중순 대전시에 사업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회덕지역주택조합은 “지역주택조합의 고질적 문제점이자 사업성패의 근간인 ‘토지확보’ 문제에 있어서 국유지 포함 97%이상(사유지 95%이상)을 조합으로 소유권 이전을 끝내 사업의 불안감을 완전 해소했다”고 덧붙였다

현행법상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전체 면적 95%이상의 소유권을 확보해야만 사업승인을 받고 착공에 들어갈 수 있다.

조합 관계자는 “현재 기초적인 지표조사를 끝내고 지하 안전성 평가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지내의 철거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대덕구 숙원사업인 읍내동 개발이 어느 정도 가시권에 들어옴에 따라 그 동안 낙후되었던 읍내동 일원의 주민생활 여건이 한층 나아질 전망이다.

‘계족산 the숲 village’은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342가구 규모로, 59㎡ A타입 132세대, 59㎡ B타입 140세대, 74㎡ 38세대, 84㎡ 32세대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