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 중국 대표단 잇따라 방문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 중국 대표단 잇따라 방문
  • 이미선 기자
  • 승인 2019.09.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지린성, 23일 장쑤성, 24일 구이저우성 대표단 방문

지난 23일 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한 장쑤성 대표단(예산군청)
지난 23일 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한 장쑤성 대표단(예산군청)

예산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에 중국 각 지역 대표단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최대 예당호 출렁다리에 조성된 402m의 국내 최장 예당호 출렁다리에는 지난 11일 중국 지린성 농업대표단 30여명이 방문한 데 이어 23일 중국 장쑤성 대표단, 24일에는 중국 구이저우성 대표단이 잇따라 방문했다.

충남도와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 지린성은 지난 11일 리지앤화 부주임을 단장으로 하는 농업대표단이 아산과 부여, 홍성, 태안을 방문한데 이어 예산군의 예당호 출렁다리와 농업기술원을 둘러봤다.

또 충남도와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중국 장쑤성 대표단도 23일 저우워이둥 장쑤성 인민대외우호협회 비서장을 단장으로 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해 주변 경관과 시설을 꼼꼼하게 살폈다.

아울러 충남농업기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구이저우성 농업대표단은 24일 예당호 출렁다리를 방문해 선진현장 견학 및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군은 이번 중국 세 지역 대표단의 예당호 출렁다리 방문이 향후 중국인 관광객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 증가에 파급력과 영향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중국인 대표단의 잇따른 방문을 계기로 예당호 출렁다리를 비롯한 예산군 전체가 새로운 국내 관광 명소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예산을 가꿔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