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대전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에서 중앙초등학교가 여자 초등부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제31회 대전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에서 중앙초등학교가 여자 초등부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대전시교육청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한밭종합운동장 육상경기장에서 열린 제31회 대전광역시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대전지역 초등학교 102교 8종목, 중학교 18교 10종목에서 총 1780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80m, 100m 등 트랙경기와 멀리뛰기, 높이뛰기, 세단뛰기 등 필드경기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초등부 남녀, 중등부 남녀로 각각 나누어 대회를 실시한 결과 초등부는 대전용전초(남), 대전중앙초(여), 중등부는 대전구봉중(남), 대전가오중(여)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대전중앙초 강민아(6학년), 대전옥계초 유소연(5학년)이 100m, 200m에서 각각 1위에 올라 2관왕을 차지했다.

대전교육청 이충열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학창시절 드넓은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함께 한번 달려본 경험이 미래 사회생활을 할 때 추억이 될 것”이라며 “대회를 통해 발굴된 육상 꿈나무들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