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21일 새롬동종합복지센터 대강당서
세종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

21일 세종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새롬동종합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신나는 명랑운동회’를 가졌다.
21일 세종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새롬동종합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신나는 명랑운동회’를 가졌다.

세종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21일 새롬동종합복지센터 대강당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신나는 명랑운동회’를 열었다.

이날 명랑운동회는 제1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과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큰공굴리기, 풍선게임, 달리기, 줄다리기, 기차여행 등 다양하고 신나는 놀이로 재미있게 진행됐다.

아빠단은 매주 미션 수행을 통해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즐겁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매월 우수 아빠로 선정된 5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등의 보상도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세종 100인의 아빠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남성 육아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세종시가 되는 구심점 역할이 될 것”이라며 “세종 100인의 아빠단과 남성 육아참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 100인의 아빠단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 하고자 육아에 관심이 있는 아빠들이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구성된 온라인 모임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