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교실을 꿈꾼다면? 회복 탄력성!’ 주제

당진교육지원청 ‘2019 하반기 질문이 살아있는 행복수업 지원을 위한 교사성장 명사초청 연수’ 장면
당진교육지원청 ‘2019 하반기 질문이 살아있는 행복수업 지원을 위한 교사성장 명사초청 연수’ 장면

당진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본청 대강당에서 관내 교원 127명을 대상으로 ‘2019 하반기 질문이 살아있는 행복수업 지원을 위한 교사성장 명사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당진교육지원청은 2019 당진해나루어울림장학 추진계획에 따라 배움 중심 수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수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사성장 명사초청 연수는 상반기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HD행복연구소 최성애 소장을 초청해 ‘행복교실을 꿈꾼다면? 회복 탄력성!’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최성애 박사는 “많은 교사들이 탈진과 소진을 경험하고 있다”며 “교사가 에너지를 충전하고 학생의 신뢰를 얻으며, 유대감 속에서 활력과 행복을 느끼는 보람된 교사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회복 탄력성을 높여야 한다”고 말하며, 이를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설명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학생들로 인해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하는 방법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상처받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긴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혜숙 당진교육장은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인재 육성은 교사와 학생이 긍정적 관계를 형성할 때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연수를 통해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역량을 기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